공지사항

한풍제약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한풍제약, 제15회 한풍상암생약상 시상 -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이상국 교수 수상

한풍제약

view : 1250

1234.jpg

▲  고기현 한풍제약 마케팅부 이사(가운데 기준)와 이상국 교수(좌), 이윤실 생학학회 회장(우)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풍제약은 이상국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가 제15회 한풍상암(尙岩)생약상을 수상했다고 12월14일 밝혔다. 이번 한풍상암생약상 시상식은 4일 열린 한국생약학회 제53회 정기총회/학술대회와 함께 이화여자대학교 ECC극장에서 진행됐다.

한풍상암생약상은 생약전문 제약회사 한풍제약의 창업자이자 생약 제제를 최초로 과립화하는 기술을 개발한 상암(尙岩) 고 조필형 박사의 위업을 기리고자 2008년 제정된 상이다. 생약학 및 천연물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루고 생약의 과학화에 기여한 공이 큰 연구자에게 매년 주어지는 상으로, 상패 및 연구장려금(600만원)이 지급된다.

이상국 교수는 (사)한국생약학회 정회원으로 수년간 회장, 감사 등 임원으로 학회 참석은 물론 생약학회지와 한국생약학회(Natural Product Science)에 주저자로 다수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풍제약 (조인식, 조형권 대표)은 "한풍제약은 앞으로도 생약과 한방의 과학화에 기여하는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일생을 생약제제 개발에 바쳤던 창업자의 뜻을 기린 한풍 상암생약상이 우리나라 생약학 연구에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풍제약은 최근까지 300억원을 투자해 전용면적 2,500평 규모의 일반의약품 CMO 전용 신공장을 완공, 종합비타민 및 경옥고 등 위수탁 1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BGMP를 획득하여 타사와 신약개발 협력을 하고 천연물의약품 한방원료의약품 공급량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방 건강보험 단미혼합제,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한방 원료의약품, CMO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방제제 전문기업 최초로 전문의약품 생산·판매 영역에 도전장을 내고 생산 및 영업에 들어갔다. 특히, 한풍경옥고, 굿모닝에스, 치지래, 공진단 등 일반의약품 110여개 제품을 생산하여 약국에 공급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